경남 창원시는 다른 지역에서 거주하다가 창원으로 이사한 기업 노동자에게 전입 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창원시 전입지원금 대상, 신청 절차, 그리고 후기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56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되는 창원의 전입 신고에 대한 내용입니다.
창원시 전입지원금
창원시는 다른 지역에서 이주한 기업노동자에게 전입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5일 발표했습니다. 이 정책은 2020년부터 계속되어 오고 있습니다.
창원시의 인구 증가를 위한 정책 중 하나로, 기업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이 쉽게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창원시는 기업노동자의 전입을 지원하기 위해 관련 조례를 근거로 하고 있습니다.
자격을 갖춘 시민은 20만원의 현금을 지원받고, 주민등록을 유지하는 동안 12개월 동안 매달 3만원의 모바일 창원사랑상품권(누비전)을 추가로 제공받게 됩니다.
창원시에 이사하는 경우 전입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
창원시의 전입지원금은 다른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한 후 창원시로 이사하여 6개월 이상 살고 있는 경우에 지원됩니다.
- 창원시로 전입하기 전, 타지역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던 경우와 이후 6개월 이상 거주한 경우
- 창원에 위치한 회사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해야 합니다.
- 창원에 위치한 회사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어야 합니다.
창원시로 이사 후 받을 수 있는 전입지원금 신청 절차
창원시의 전입지원금을 신청하려면 가까운 읍, 면, 동의 행정복지센터나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 주민센터 방문 신청을 위한 읍, 면, 동 과정
-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창원시 전입지원금에 대한 경험담
창원시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추가로 받을 수 있는 돈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지인에게 듣게 되었습니다.
창원시에 사는 사람이라면 무료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지인에게 들었습니다.
다른 지역에 1년 이상 살다가 창원시로 전입신고를 하고 6개월이 지난 후에 신청할 수 있어서 곧바로 신청했습니다.
전입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 신청서, 신분증, 통장 사본, 그리고 사원증 또는 재직증명서를 지참하고 방문했습니다. 신청 후 약 3주가 지나서 20만원이 지급되었고, 매달 제로페이로 3만원씩 입금받고 있어 정말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타지역에 1년 이상 거주한 후 창원시에 전입신고를 한 지 6개월이 지나면 신청할 수 있어 즉시 신청했습니다.
전입지원금 신청을 위해 신청서와 신분증, 통장 사본, 그리고 사원증 사본이나 재직증명서를 챙겨서 방문했습니다. 신청한 지 약 3주가 지나고 20만원을 받았고, 매달 제로페이를 통해 3만원이 입금되고 있어 현재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대구은행 햇살론뱅크 비대면 신청 대상과 신청 방법 정리
우리은행 신용대출 갈아타기 방법과 저금리 대환대출 캐시백 혜택 알아보기
뱅크샐러드 신용대출 갈아타기 방법과 금리 조회하는 법 안내